술냄새 없애는법 – 음주흔적 확실히 없애는 5가지 방법

술냄새 없애는법

전날 과음을 하고 출근하였는데 술 냄새 난다는 얘기를 들은적 있는가? 자신이 전날 과음을 했다는 것을 대화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드러내는 것도 부끄럽고, 술 냄새 나는 것은 남에게 민폐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술냄새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비록 전날에 술을 많이 먹어도 다음날 아무도 모르게 흔적을 없애보자.

1. 술냄새가 나는이유

술냄새 없애는법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 탈수현상이 일어난다. 몸 전체의 수분이 부족하기도 하지만, 입안속 침의 양 또한 줄어든다. 입안속이 마르고 침분비양이 줄어들게되면 입속에 박테리아가 더 많이 자라고 구취가 발생하게 된다. 음주를 하고 잠을 자면서 발생한 박테리아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술냄새가 나게 되는 것이다. 

2. 술냄새 없애는법 5가지

"음주 전후 수분보충"

술냄새 없애는법

첫 번째 술냄새 없애는법 음주전후 수분보충이다. 다음날 술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음주를 할때부터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술을 먹을 수록 입속과 몸안에 수분이 부족해진다는것을 명심하자. 술 한잔에 물한잔을 마셔준다면 어느정도 탈수효과를 방지해 줄 수 있다. 술의 도수가 셀수록 물의 양은 더욱 많이 마셔줘야 한다. 자기전에도 충분이 물을 마시고 수면을 취하도록하자. 음주 다음날에도 지속적인 수분보충이 필요하다. 

"껌을 씹자"

술냄새 없애는법

두 번째 술냄새 없애는법 “껌씹기”이다. 껌 한두개를 씹어 호흡할 때 나는 악취를 빠르게 줄이자. 껌 자체에서 나는 향기가 냄새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껌을 씹으면 침 분비가 더 활발히 생성되어 악취가 나는 박테리아를 씻겨내는데 도움이 된다. 껌을 씹을때 아무 껌이나 씹지말자. 설탕이 포함된 껌은 구취를 유발하는 입속의 박테리아에게 먹이를 주기 때문에 “무설탕 껌”을 씹도록 하자. 대표적인 자일리톨 껌을 씹도록 하자. 자일리톨 껌은 충치를 예방하고 박테리아를 감소시켜 준다. 껌을 씹을 수 없다면 민트향 사탕을 먹도록 하자. 호흡을 할때 더 상쾌하게 해준다. 

"양치 자주하기"

술냄새 없애는법

세 번째 술냄새 없애는법 “양치”이다. 술냄새를 없애며 박테리아를 없애기 가장 좋은 방법은 양치이다. 양치를 할 때 평소보다 혀를 더욱 열심히 닦자. 혀속에 있는 구취유발 박테리아를 제거해야 한다. 필요하다면 설탕성분이 없는 가글도 같이 하도록 하자. 술냄새가 신경쓰인다면 1~2시간에 한번 양치를 하여 박테리아를 없애보도록 하자.

"커피 마시기"

술냄새 없애는법

네 번째 술냄새 없애는법 “커피”이다. 냄새를 냄새로 없애는 방법이다. (근본적인 냄새 없애는 해결방법은 아니다) 술냄새보다는 입에서 커피냄새가 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커피를 마실때에서 설탕 성분이 없는 블랙 커피를 먹도록 하자. 커피냄새가 알코올 냄새보다 더 강하기 때문에 술냄새를 일시적으로 없애 줄수 있다. 커피를 삼키기 전에 살짝 입에 머금고 삼키도록 하자!  커피의 경우 수분을 보충하는데는 도움이 안되기 때문에, 급하게 술냄새를 없애고 싶다면 커피를 먹도록 하자.  

"샤워하기"

술냄새 없애는법

다섯 번째 술냄새 없애는법 “샤워”이다. 술냄새가 입에서만 난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우리 몸 전체에 스며든 알코올이 모공으로 배출되면서 몸 전체에서도 난다. 출근 전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샤워를 깨끗하게하여 몸에서 나는 술냄새를 없애도록 하자. 늦잠자서 양치만 잘했다고 해서 술냄새가 안나는게 아니다. 당신의 몸 전체에서 술냄새는 이미 내뿜어지고 있다. 술을 마셨다면 더욱 신경써서 샤워를 하도록 하자

이상 술냄새 없애는법 5가지를 알아보았다. 본인에게 적당량의 술을 먹는다면 술냄새도 심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음주라는게 내 뜻대로 되지 않는법! 과음을 하게 된다면 다섯가지 방법으로 음주 흔적을 없애기를 바란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