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놀거리 10가지 추천 – 홍대 가볼만한 곳

홍대 놀거리

서울에서 가장 놀거리가 많은 곳 바로 “홍대”이다.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아 친구, 연인끼리 약속장소로 모이기에 딱 좋은 곳이다.  하지만 막상 홍대에 가서 무얼하고 놀아야 할지 고민이 될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홍대에서만 즐길 수 있는 핫하고 특별한 홍대 놀거리 10가지를 소개한다. 친구 또는 연인과 홍대에 약속을 잡았다면 아래의 10가지 놀거리를 참고해보고 놀러가보도록 하자. 

"러브 뮤지엄"

홍대 놀거리

첫번째로 추천할 홍대 놀거리 “러브뮤지엄”이다. 더이상 성(性)에 대해서 부끄러워하지 말자!  러브뮤지엄은 사랑과 성(性)에 대해 아름답게 바라보며 솔직하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다. 조선시대 춘화부터 서양의 명화, 현대미술 작품 및 조각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작품과의 콜라보 연출을 만나볼 수 있으며, 연인과 함께할 이색 데이트를 찾는다면 유쾌하고 므흣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어 가장 추천할 만한 곳이다.

 러브뮤지엄은 19세이상만 관람이 가능하다! 꽤 수위가 높기 때문에 괜히 엄한 사람이랑 가서 어색해지지 말자. 오래된 연인에게는 당연히 추천할 만한 코스이고,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한 연인에게도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홍익로3길 20 서교프라자 지하1층
*운영시간: 연중무휴 오전10시 – 오후7시 / 입장마감 오후6시 (6월까지 임시단축영업) 
              (정상운영시간: 연중무휴 오전9시 – 오후9시 / 입장마감 오후8시)
*요금: 성인 8,000원
 

"트릭아이뮤지엄 & 아이스뮤지엄"

홍대 놀거리

두번째로 추천할 놀거리는 트릭아이뮤지엄&아이스뮤지엄이다. 세계 최초로 착시 미술에 AR(증강현실)을 적용한 홍대 트릭아이뮤지엄은 실감나는 표정만 있다면, 세상 리얼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한 포토존으로 꼽히는 슈퍼문에서 사진을 찍어보도록 하자. 트릭아이뮤지엄을 추천하는 이유는 티켓 한 장으로 아이스뮤지엄까지 동시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이스뮤지엄은 이름처럼 정말 모든 것이 얼음으로 이루어진 뮤지엄이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아이스뮤지엄의 인기는 높아진다. 추운 겨울이 그립다면 아이스뮤지엄을 가보도록 하자. 이 곳은 평균 영하 5도의 온도를 유지하는 곳으로 입장 시 얇은망토를 주긴 하지만, 얇은 겉옷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더운 게 싫고 겨울을 다시한번 느끼고 싶다면 추천하는 데이트 코스! 추우니까 연인의 손을 한번 더 잡아주도록 하자! 참고로 곧 아이스뮤지엄만 입장가능한 티켓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니 올 여름 무더위는 아이스뮤지엄에서 물리치면 어떨까? 

*주소: 서울시 마포구 홍익로3길 20 서교프라자 지하2층

*운영시간: 연중무휴 오전10시 – 오후7시 / 입장마감 오후6시 (6월까지 임시단축영업)

               (정상운영시간: 연중무휴 오전9시 – 오후9시 / 입장마감 오후8시)

*요금: 성인 15,000원, 청소년 12,000원

 

"홍대 VR아케이드"

홍대 놀거리

다음에 추천할 홍대 놀거리 VR아케이드이다. 요즘 여기저기 VR카페가 많이 생겼지만, 홍대 VR아케이드는 다른 VR카페보다 더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보통 VR카페에는 기본 VR게임세트가 있지만, VR아케이드는 실제 4D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설비들이 구축되어 있다. 자유이용권을 끊고 8가지 게임을 즐겨보도록 하자. 실감나는 반동과 속도감으로 짜릿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시간은 순식간에 지나갈 것이다. VR 고글 없는 게임도 있으니, 어지러움이 있어 VR게임이 안 맞더라도 충분히 함께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홍익로3길 20 서교프라자 지하2층

*운영시간: 연중무휴 오전10시 – 오후7시 / 입장마감 오후6시 (6월까지 임시단축영업) 

               (정상운영시간: 연중무휴 오전9시 – 오후9시 / 입장마감 오후8시)

*요금: 1회권 7,000원, 자유이용권 20,000원

 
홍대 놀거리

"943 킹스크로스 - 홍대 놀거리"

홍대 놀거리

해리포터를 좋아한다면 무조건 가봐야 하는 홍대 놀거리 4번째 943 킹스크로스이다. 건물 하나가 통째로 해리포터 카페라서, 해리포터 덕후들은 입구에만 가도 심장이 두근두근 할 것이다.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이용할 수 있고 포토스팟도 많아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1인1음료 필수이며, 이 곳에만 있는 색다른 메뉴도 꼭 맛보기! 카페메뉴도 많고 맥주도 팔면서 술안주도 맛있으니, 시간대에 따라서 메뉴를 고르도록 하자!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6길 24

*운영시간: 평일 오전11시30분 – 오후 10시30분 / 주말 오전9시30분 – 오후10시30분

"마녀주방 - 홍대 놀거리"

홍대 놀거리

이번에 소개할 곳은 일년내내 할로윈 컨셉으로 즐기는 마녀주방이다! 단순한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다! 모든 음식 하나하나가 컨셉에 충실해 있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까지 있는 곳이다. 우리가 흔히 아는 단순한 메뉴가 없으며, 모든 메뉴가 특이하다는 게 특징이다. 그렇다고 맛도 특이하다고 생각하면 오해이다. 맛도 어느 식당보다 맛있고 특히 가격대가 혜자이니 가성비 식당으로 추천한다. 매월 31일마다 할로윈 코스프레 파티를 진행한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31일에 방문 추천!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1길 36-10
*운영시간: 매일 오후12시 – 오후10시30분 (평일만 브레이크타임 오후3시-오후5시)
 

"룸즈에이 홍대점 - 홍대놀거리"

홍대 놀거리

이번에 소개할 놀거리는 바로 “룸즈에이 홍대점”이다. 방탈출 카페의 인기가 한창 치솟고 조금 꺼졌지만, 여전히 가면 재미있다. 홍대에는 유난히도 방탈출 카페가 많다. 너무 많으면 또 우리는 선택장애가 오니 가장 베스트 방탈출 카페를 추천한다. 룸즈에이는 무려 9개의 테마가 있으면서 지하1층과 4층 두개의 층을 쓰고 있다. 방탈출 카페에 갔을 때 자리가 없을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또한 다른곳보다 대기 공간도 넓어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썼다라는 느낌을 받는다. 방탈출 카페를 가야겠는데 어디를 갈지 모르겠다면 룸즈에이를 추천한다. 

"더 조커 홍대점"

홍대 놀거리

이번에 추천할 곳은 보드카페 “더 조커 홍대점”이다. 실내에서 데이트하기에 좋은 곳으로 보드카페만한 곳이 없다. 더 조커 홍대점은 내부가 프라이빗한 룸 형식으로 되있어서 남들 눈치안보면서 정신줄 놓고 보드게임에 몰입할 수가 있다. 8인이상 단체룸도 있어서 단체로 오는 경우에는 더 조커로 오면 딱이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먹거리가 참 다양하다. 음식들이 정말 맛집수준으로 나와 굳이 보드카페에서 놀고 밥을 먹을 필요가 없다. 게임 몇판하고 텐션이 떨어질 때쯤 맛있는 음식을 시켜먹도록 해보자! 결정적으로 주변 다른 보드카페보다 가격이 저렴하니! 가성비를 따진다면 더 조커 홍대점으로 가보도록!

"매직큐브 시즌2 - 홍대놀거리"

홍대 놀거리

다음 추천할 홍대에 가볼만한 곳, 바로 편히 쉬면서 빈둥대기에 좋은 룸카페 “매직큐브 시즌2″이다. 날씨 더운데 갈때도 없고 뭔가 하기도 귀찮다면 룸카페에 가서 쉬도록 하자. 2시간에 1인 9천원, 무제한 1만3천원이니 아무것도 하기 싫을때 가기에 딱이다. 내부가 굉장히 깔끔하고 인원수에 따른 방이 있어 친구들과 시기에도 딱이다. 룸카페이지만 셀프바가 있어서 빵, 과자, 분식, 아이스크림 등을 다 먹을수가 있다. (사실 여기서 잘먹으면 본전 뽑는거임) 방음도 잘 되있어서 티비나 영화를 크게 틀고봐도 되고, 만화책 보드게임도 구비가 되있어서 정말 하루종일 놀기에 제격이다! 

"스매싱볼 볼링장"

홍대 놀거리

이번엔는 좀더 액티브한 놀거리 볼링장을 추천한다. 홍대에도 여러개의 볼링장이 있지만 스매싱볼 볼링장을 추천한다. 볼링장을 도착하면 간판부터 딱 봐도 생긴지 얼마 안된 느낌이 든다. 요즘에는 볼링장을 주로 술먹고 많이들 가더라고! 스매싱볼 볼링장은 3층에 레인4개, 4층에도 4개 총 8개가 있다. 4층에는 엔터존을 만들어 놨는데 만약 사람이 많아 대기할때 심심하지 말라고 한 층을 이렇게 만들어 놓은 듯 하다. 볼링장 분위기도 너무 깔끔하며 무엇보다 칵테일을 맛있게 만들어 준다. 파는 맥주도 있지만 칵테일 한잔 하며 볼링을 쳐보도록 하자. 

"딩굴딩굴 알타미라"

홍대 놀거리

뭔가 더이상 할꺼 없으면서 빈둥대고 싶을때 가장 좋은 홍대 데이트 코스 “만화카페”이다. 홍대에는 수많은 만화카페가 있지만 선물연구소에서는 “딩굴딩굴 알타미라”를 추천한다. 일단 딩굴딩굴 알티미라는 다른 만화카페보다 공간이 넓다. 넓으면서도 오밀조밀 개인 공간들을 많이 만들어 놓았다. 만화책은 누워서 봐야 제맛!! 내가 원하는 컨셉의 방에서 만화책 10권 들고와서 읽다보면 하루가 지나있을 것이다. 음료 종류도 다양하고 먹거리 종류도 굉장히 많다. (파스타, 라면, 볶음밥…) 더운날씨에 어디가지 말고 만화방가서 하루종일 시간 떼우기를 추천한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