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가볼만한 곳 10곳 추천-어디까지 가봤니?

양평 가볼만한 곳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여기저기 나들이를 가는사람들이 늘고있다. 해외는 올해 못갈꺼 같으니 이번 기회에 국내 여행지들을 다녀보면 좋을 것 같다. 이번글에서는 양평 가볼만한 곳 10곳을 추천한다. 양평은 서울에서 가기 좋은 위치로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당일치기로도 가기 좋은 곳이다. 양평에는 정말 갈 곳이 많지만 그 중에서 가장 가볼만한 10곳을 선정하였으니 놀러가기 전 참고바란다!

1. 두물머리

양평 가볼만한 곳

첫번째로 추천하는 양평 가볼만한 곳은 두물머리이다. 양평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곳을 꼽으면 두물머리라고 할 수 있다. 사계절 언제가든 평균이상의 사람들이 있는 곳이다.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곳이다. 두물머리를 가면 물래길을 보며 걸을 수 있는 코스가 있다. 가볍게 산책을 하며 두물머리를 둘러보면 좋을 것 같다.

2. 세미원 - 양평 가볼만한 곳

양평 가볼만한 곳

두물머리에 가면 대표적으로 이어지는 코스가 세미원이다. 세미원은 ‘물을 보면 마음을 씻고, 꽃을 보면 마음을 아름답게 하라’라는 의미를 가진 정원이다. 연꽃, 수련, 창포를 심어놓은 연못이 6개나 되어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다. 연못가 산책로를 따라 선조들의 시와 그림 문화재 등이 전시되어 있어 갤러리에 온 느낌이 들기도 하다. 세미원에서 구경하고 두물머리에서 석양을 지는 코스로 짜도 괜찮을 것 같다.

3. 용문사

양평 가볼만한 곳

다음 추천할 양평 가볼만한 곳은 용문사이다. 사찰이지만 관광지처럼 여기저기 잘 관리가 되있고, 입장료도 있다. (입장료로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다.) 종교가 없어도 사찰에 오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용문사에 들려 산책을 하고, 평일에 있던 고민들을 다 없애보도록 하자.

4. 양평 레일바이크

양평 가볼만한 곳

이번엔 액티비티이다. 구경만 하면 재미가 없으니, 양평 레일바이크를 타보자. 커플용도 있고 가족용 바이크도 있다. 레일바이크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이다. (반환점 포함) 생각보다 힘들지 않고 상쾌한 바람을 쐬며 양평을 구경할 수 있다. 다만 너무 덥거나 추울때 타면 힘들 수 있으니 날씨 상태를 보고 타도록하자.

5. 중미산 자연 휴양림

양평 가볼만한 곳

다음 추천할 양평 가볼만한 곳은 중미산 자연휴양림이다. 경기 3대 자연 휴양림으로 유명산 자연휴양림, 산음 자연휴양림과 함께 꼽히는 곳이다. 두 자연 휴양림에 비해서 규모가 작고 이용객도 많지 않지만 숲과 생태계 구성은 잘 보존되어있다. 정말 초록초록한 것을 하루종일 보고 싶다면 중미산 자연휴양림으로 가보자. 미리 숙소를 예약해도 되고 당일치기로 산책하고 와도 좋다.

6. 중원계곡

양평 가볼만한 곳

더운 여름이면 가고싶은 계곡이다. 계곡을 가기 위해 저 멀리 갈필요 없다. 가까운 양평에 중원계곡이 있다. 중원산 주능선 오른쪽으로 깊이 들어가면 중원계곡이 나온다. 계곡 입구에 주차장과 캠프장, 물놀이장, 정비된 산책로등이 잘 되 있어 주차 걱정 등을 할 필요없다. 캠핑으로 가기에도 좋기 때문에 캠핑족에게 추천한다!

7. 양평 쉬자파크

양평 가볼만한 곳

이번에 추천할 양평 가볼만한 곳은 2018년에 생긴 양평 쉬자파크이다. 이름부터 휴식을 위해 만들어진 느낌이 난다. 양평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치유의 숲과 산책로가 공원처럼 구성이 되어있고, 숙박시설은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 1시간정도면 치유의 숲을 둘러볼 수 있으니 숙박을 하지 않더라고 당일로 다녀오기에 좋다.

8. 구둔역(폐역)

양평 가볼만한 곳

이번에 추천할 곳은 오래된 철길이다. 영화 ‘건축학개론’에 나온 바로 그 철길이다. 마을 주민들이 직접 투자하고 운영하여 없어져 버릴 뻔한 철길이 아름다운 관광지로 탈바꿈 하였다. 연인과 이쁜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구둔역에 한번 방문해보자. 철길 배경으로 찍는 사진은 이쁘지 않을 수가 없다.

9. 문호리 리버마켓

양평 가볼만한 곳

양평에 가면 꼭 들려야 하는 문호리 마켓이다. 워낙 유명해져서 언제가도 사람이 많은 마켓이다. 문호리 리버마켓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일요일에 열리는 마켓이니 반드시 오픈여부를 확인하고 가자. 공예, 인형 등 개성넘치는 수제품이 많다. 구경하다가 이쁘다 싶은거는 꼭 사도록 하자. 다음에 왔을때는 없어질수도 있으니깐?

10. 청춘뮤지엄

양평 가볼만한 곳

이번에 추천할 양평 가볼만한 곳은 청춘뮤지엄이다. 새로운게 항상 인기있지만 복고가 다시 떠오르고 있는 요즘이다. 70~80년대 배경으로 꾸며져 있어 이 시대에 청춘이였던 분들에게는 추억을, 요즘 세대사람들에게는 신기하고 재밌는 추억이 될 수 있다. 부모님과 와도 정말 재밌고 사진도 많이 남길 수 있으니 양평 코스에 한번 넣어보도록 하자.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