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근교 드라이브 코스 7곳 추천 – 어디까지 가봤니?

대구 근교 드라이브

날씨도 따뜻해지고 봄이다가오고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대구 근교 드라이브 코스 7가지를 추천하려고 한다. 주말에 가족 또는 연인과 드라이브 코스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 글을 꼭 참조하시라! 대구 근교에서 갈 만한 모든 드라이브 코스를 정리해봤다.

1.청도 - 대구 근교 드라이브

대구 근교 드라이브

 첫번째로 추천할 대구 근교 드라이브 코스는 청도이다. 청도에도 여러가지 가볼만한 곳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야할 곳이 두 곳이 있다. 

먼저 청도 프로방스이다. 경북 청도군에 위치한 프랑스 마을 컨셉의 테마파크이다. 가족이나 연인들이 가기에 아주 안성맞춤이다. 빛 축제로도 유명해서 밤에 가게 되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낮에가도 아기자기한 건물들이 이뻐서, 사진찍기에 딱 좋은 곳이다. 테마파크라서 짚라인도 있고 거울미로도 있고 이거저거 놀거 천지이다. 연인과 데이트 갈때가 없다면 청도 프로방스로 가보자. 

대구 근교 드라이브

다음은 청도 와인터널이다. 청도 프로방스에서 차타고 6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이다. 프로방스만 가도 사실 하루종일 놀 수 있지만 와인터널도 한번 들렸다 가보자. 와인터널은 1896년도에 일제가 착공해서 1904년에 완공된 터널이다.길이가 약 1km정도 되는데 연중 온도와 습도가 와인 숙성을 하기에 재격이여서 2006년부터 청도와인에서 와인 숙성고와 시음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와인만 있는게 아니고 역사기행 박물관, 빛이 없는 어둠공간, 와인 맛 감별 공간 등 다양한 주제로 터널을 꾸며놨다. 와인터널에서 와인 한잔하고 가는 데이트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알코올 없는 음료도 판매하니 음주운전은 하시지 마시길!)

2. 경산 반곡지

대구 근교 드라이브

두번째로 추천하는 대구 근교 드라이브 코스는 경산 반곡지 이다. 반곡지는 경북 경산에 있는 큰 저수지로 푸릇푸릇함과 맑은 물을 보고싶으면 가기 좋은 스팟이다. 둑길을 따라서 조성된 울창한 녹림이 걷기만해도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곳이다. 도심에 지쳤다면 주말에는 반곡지에가서 자연을 만끽하고 오라! 대구에서 가까워서 가볍게 데이트 하거나 가족끼리 바람쐬기에 딱 좋은 곳이다.

3. 영덕 - 대구 근교 드라이브

대구 근교 드라이브

다음 추천할 곳은 영덕게로 유명한 바로 영덕이다. 대구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가볼만한 곳을 다 가봤다면 이번엔 영덕을 가보자. 영덕에는 해안 드라이브코스가 있기 때문에 정말 운전 드라이빙을 하고 싶다면 가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영덕에가서 대게만 먹느냐! 그렇지 않다. 영덕에 가서 강구항에서 대게로 일단 배를 채운 후 해안도로를 타고 올라와 영덕 풍력발전단지를 방문해보자.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광경을 목격할 것이다. 그리고 영덕 해맞이 공원에 가서 가볍게 산책을 하고 돌아오자. 아마 바다 구경으로 스트레스가 해소될 것이다.

4. 성주호 - 대구 근교 드라이브

대구 근교 드라이브

네번째로 추천할 대구 근교드라이브 코스는 성주호이다. 날씨가 좋은날 밖에 나가고 싶다면 성주호를 가보자. 성주호에 가면 성주댐이라는 곳을 가게 되는데, 성주댐은 2000년에 완공된 다목적댐이다. 댐을끼고 도는 약 7km 드라이브 코스가 운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멋진 호수를 보면서 운전할 수 있는 베스트 코스이다. 운전하다보면 중간에 나오는 팔각정이 있는데 잠시 주차하고 팔각정에서 바람을 쐬고 가도록 하자. 큰 호수를 바라만 봐도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다.

5. 우포늪 - 대구 근교 드라이브

대구 근교 드라이브

이번엔 색다른 분위기의 대구 근교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하려고 한다. 바로 창년군에 위치한 우포늪이다. 우포늪은 대한민국 최대의 내륙 슾지로 둘레가 7.5km되는 대규모의 늪지이다. 우포늪을 사람들은 살아있는 박물관이라고 부르며, 자연이 만든 늪지를 그대로 잘 보존하여 보존가치가 굉장히 높고 볼거리도 많은 곳이다. 어떤 이들은 1억 4000만년전에 형성된 늪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이도 있으니, 정말 역사가 깊은 늪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자연을 보여주고 싶다면 우포늪으로 가보자. 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풍경을 보면 자연에 대한 위대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6. 칠곡카페 모노블

대구 근교 드라이브

이번엔 가볍게 커피한잔 즐기러 가는 대구근교 드라이브 코스이다. 뭐 커피먹으러 드라이브를 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모노블은 일반 카페와는 다른 느낌이다. 모노블은 경북 칠곡에 위치하여 산속에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이다. 울창한 산속에 있는 카페는 어떤 분위기 일까? 푸른 나무들을 보면서 커피 한잔 마시는 여유를 가져보자. 넓은 정원과 깔끔한 내부인테리어가 심심하면 찾기 좋게 잘 꾸며져있다.

7. 팔공산 - 대구 근교 드라이브

대구 근교 드라이브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대구 근교 드라이브는 팔공산이다. 팔공산은 사계절이 모두 아름답다고 소문난 산으로, 대구 시민이라면 한번 쯤 가봤을 만한 산이다. 등산으로도 좋지만 등산이 싫다면 드라이브를 하며 팔공산 분위기를 느껴보자. 봄, 가을철 벚꽃과 단풍이 풍성하여 드라이브를 하며 구경하기에 제격인 코스이다. 팔공산 드라이브를 하다보면 동화사 라는 절을 한번 가보자. 절 주변에 오동나무 꽃이 만연할 때 가면 아름다운 경치를 보게 될 것이다.

이상 대구 근교 드라이브 코스 7가지를 소개하였다. 주말이라고 집에만 있지말고 나가서 아름다운 대구 근교 주변을 정복해보자.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